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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한국정보과학회 뉴스레터 제461호 락플레이스 소개
작성자 admin 조회수 26 날짜 2012/02/29

한국정보과학회 뉴스레터 461호 기관탐방에 락플레이스가 소개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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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온라인논문&투고심사회원가입뉴스레터이전호 제461호 2012년 2월 29일

기관탐방

오픈소스의 명가 락플레이스

 

락플레이스는 레드햇 코리아의 공식파트너사이자 ABP(Advanced Business Partner, 이하 ABP)로 풍부한 경험과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엔지니어 중심의 리눅스 및 오픈소스 전문 기업입니다.

 


국내 최고의 전문 엔지니어들로 구성된 락플레이스는 다양한 고객의 요구사항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전문화된 조직구성과 조직간의 유기적인 결합, 기술력의 상호보완을 통하여 고객의 IT 환경에 맞게 조합하여 최적화된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사람 중심의 조직, 기술 중심의 기업

 


많은 기술지원 회사들이 서로 최고의 기술 인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강조하는 상황에서 고객이 좋은 기업을 선별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락플레이스는 성공적인 시스템 구축 및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구성원 각자의 재능이 팀 안에서 극대화될 수 있도록 전문화된 조직구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리눅스를 지원하는 모든 엔지니어들은 기본적으로 LPIC(Linux Professional Institute Certification) 및 국가공인자격증인 리눅스 마스터(Linux Master) 자격을 보유하고 있으며, 레드햇 리눅스 전문가 인증인 RHCE(Red Hat Certified Engineer, 이하 RHCE) 자격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락플레이스는 세일즈팀도 고객과 원활한 소통을 위해 RHCE 자격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중심의 영업은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어, 지난 10월 11일부터 14일(현지시간)까지 마카오에서 열린 레드햇 아태 파트너 컨퍼런스(Red Hat Asia Pacific FY12 Partner Conference)에서 FY12 기준 채널 어워드 ‘한국 탑 파트너’로 선정되어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그 외 MySQL, PostgreSQL, Apach, Tomcat 전문 엔지니어를 보유하고 있고, JBoss의 경우 국내 ABP 최대의 인력이 JB 336과 JB261을 이수했습니다. 이러한 인력풀과 다년간의 사업을 통한 풍부한 ‘경험(Experience)’과 탄탄한 ‘기술력(Technical Skill)’을 기반으로 하여 최상의 퍼포먼스를 만들어내는 것이 락플레이스의 최대 장점입니다.

 

 

주요 사업내용 및 솔루션

 


락플레이스는 SK텔레콤, 삼성전자, KT 등 대기업의 리눅스 시스템 유지보수는 물론 정부통합전산센터와 같은 정부기관을 비롯해 340여 고객사에 오픈소스 공급 및 기술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IT 컨버전스(Convergence) 시대에 발맞춰 락플레이스 역시 다양한 SW 분야를 커버할 수 있는 스택 전략을 통해 지원 분야를 넓혀가고 있으며, 새로이 확보한 영역들을 기존 영역과 통합 및 융합시켜가고 있습니다. 주로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Red Hat Enterprise Linux, RHEL) 운영체제에 MySQL이나 혹은 PostgreSQL DB, 그 위에 JBoss를 엮어 하나의 스택(Stack) 전략을 제공합니다. 이런 스택 전략은 고객은 물론 향후 락플레이스에게도 유리할 것입니다. OS와 DB, WAS 제품들은 기본적으로 다양한 응용프로그램과의 연동이 필수적이며 이렇게 오픈소스 인프라 소프트웨어들을 지원하는 응용프로그램들이 늘어나면 자연스럽게 생태계도 커진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가족과 같은 회사 환경

 


2005년 설립된 락플레이스는 길지 않은 시간이지만 모두 한 길을 바라보며 함께 오픈소스의 미래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락플레이스의 자산은 사람이기 때문에 미래의 성장동력이 될 인재확보를 위해 많은 방안들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일례로 락플레이스는 몇 가지 독특한 직원 복지 정책을 가지고 있습니다. 직원 생일 축하쿠폰은 기본, 결혼기념일 축하쿠폰이나 어버이날 케이크 배송 등과 같이 바로 직원의 가족까지 배려하는 센스를 발휘하고 있습니다. 기쁜 날 좋은 사람들과 행복한 시간을 갖게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진행하고 있는 정책입니다. 그 외에도 파견수당, 우수영업상 및 우수지원상과 FBP(Flexible Benefit Program, 자기계발지원의 일종) 제도와 같이 현실적이면서도 미래설계에 도움이 되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FBP 제도의 경우 직원 본인 외에 가족들도 함께 사용할 수 있어 더욱 효용이 있습니다.

 

 


락플레이스는 최근 서울특별시에서 선정하는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으로 인증되었습니다. 지난 1년간 신규고용 창출 실적과 근로환경이 우수한 서울시 중소기업 108곳을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으로 선정하는데 락플레이스도 일자리 창출에 적극 동참하면서 이에 선정되었습니다.

 

 


직원과 함께 성장하는 회사

 


락플레이스는 엔지니어의 기술력 향상을 위해 세미나 및 워크샵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레드햇 엔지니어를 초청하여 매 분기마다 신기술 동향 및 선진사례 교육을 하고, 현업에서 실질적으로 요구되는 기술 위주의 현장교육을 매달 진행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정기적인 학술세미나를 통해 해당분야의 지식 수준을 향상시키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RHCE 전 교육과정 수강을 지원합니다. 이러한 체계적인 프로그램들을 통해 신기술을 습득하고 지식을 공유하고 전파하는 자리는 결국 사내 엔지니어들과의 교류를 통해 고객 서비스를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됩니다.

 


현재 락플레이스에는 다양한 고객사례를 통해 여러 유형의 기술지원 문제에 대해 익히고, 어려운 문제발생 시 동료직원들과 함께 고민하고 자연스럽게 해결해 나갈 수 있는 자율적인 토론 문화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정보의 소통’에서 ‘감성의 소통’으로 변화

 


락플레이스는 2012년 고객지원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하여 협업과 업무 프로세스 개선을 할 예정입니다. 이전이 단순한 ‘정보의 소통’이었다면 앞으로 ‘감성의 소통’을 통해 고객을 예측하고 고객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하며 고객의 요청에 보다 빠르게 응답하기 위해 고객 중심의 업무방식으로 고객만족 경영을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사내 SNS를 강화하여 다양한 공유와 집단지성의 힘을 발휘하도록 하고 홈페이지 개편, 웹 문서 제작 등 스마트 업무환경을 구축하여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킬 계획입니다.

 

 


※ 레드햇(Red Hat) : 오픈소스 솔루션의 세계적 선도 기업으로 연매출 1조원 돌파를 앞둔 오픈소스SW 역사에 새 이정표를 세우고 있는 회사

※ 스택(Stack)전략 : OS에서부터 데이터베이스, 미들웨어,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에 이르기까지 SW 전 제품을 공급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갖춰 제품의 융합 및 매출 극대화를 꾀하는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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