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홈 >Our Company >
제목락플레이스 ‘오픈소스 DB 실전활용 세미나’ 20일 개최
작성자 admin 조회수 211 날짜 2013/06/13

락플레이스 ‘오픈소스 DB 실전활용 세미나’ 20일 개최
-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 소개 및 활용사례 공유

락플레이스(대표 서동식)가 오는 6월 20일(목), ‘진화하는 오픈소스 DB 전략 : 가치와 활용’이란 주제로 삼성동 코엑스 홀 E에서 세미나를 개최한다.

락플레이스가 주최·주관하고 다우기술, 대상정보통신, 큐브리드, 인포브라이트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의 의사결정자 및 실무자를 대상으로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인 MySQL, PostgreSQL 및 Postgres Plus, CUBRID, Infobright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락플레이스 김근동 연구소장이 ▲국내외 MySQL 관련 선진사례에 대한 연구를 발표하고 큐브리드 장현석 부장이 ▲CUBRID 9.1 소개와 클라우드 및 가상화 구축 사례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다.

또한 다우기술 이강일 부장이 ▲대용량 온라인 트랙잭션 프로세싱의 최적의 해법, PostgreSQL 및 Postgres Plus를 소개하며 준 김(Joon Kim) 인포브라이트 시니어 세일즈 엔지니어가 ▲Introduction to Infobright Analytics Database를 통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국내에 처음 소개되는 인포브라이트는 고성능 분석용 데이터베이스로 혁신적인 칼럼 기반 데이터베이스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참여와 공유’라는 가치로 무장한 오픈소스 진영의 데이터베이스는 급증하는 요구사항에 대응하여 다양한 형태로 디자인되며, 비공개 진영과는 비교할 수 없는 수많은 참여자들의 공여로 매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또한 비용과 성능의 측면 뿐 아니라 기업의 중요한 자산인 데이터의 관리를 블랙박스에 의존하던 리스크에서 해방시켜 주는 것도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의 활용을 검토하는 중요한 이유가 된다.

그동안 국내외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 기업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는 드물었다. 이제는 무시할 수 없는 흐름이 된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다양한 소프트웨어들을 소개하고 그 활용 사례들을 공유하는 이번 세미나는 새로운 메가트렌드를 직접 확인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락플레이스 행사 등록페이지(http://event.rockplace.co.kr)에서 사전등록한 후 참가할 수 있다.

문의: 락플레이스 전략기획팀 이세진 과장 070-7603-1848

[관련기사]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 한자리에 모인다 – 마이크로소프트웨어

락플레이스, ‘오픈소스 DB 실전활용 세미나’ 20일 개최 – 지디넷 20130614
락플레이스 ‘오픈소스 DB 실전활용 세미나’ 개최 – 데이터넷 20130613
락플레이스, 20일 `진화하는 오픈소스 DB 전략:가치와 활용` 세미나 개최 – 디지털타임스 201306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