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사는 최종사용자 고객에 대한 선택형,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의 IT 환경에 맞게 조합하여 서비스를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유지 비용 대비 현격한 총소유비용(TCO: Total Cost of Ownership) 절감 효과를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컨설팅팀

(주) 락플레이스 컨설팅팀은 최상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엔지니어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든 엔지니어들은 기본적으로 LPIC (Linux Professional Institute Certification) 및 리눅스마스터 자격을 보유하고 있으며, Red Hat의 전문가 인증인 RHCE (red Hat Certified Engineer) 자격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기술지원 서비스

기술지원 서비스는 연간 계약, 회당 계약, 클러스터 구성으로 구분 됩니다.

락플레이스의 주요 기술지원은 Linux(Red Hat), WAS(Red Hat JBoss), DB(MySQL), Cluster S/W(Red Hat Cluster Suite, Red Hat Global File System, LifeKeeper, MySQL Cluster)이 해당되며, 각 제품에는 벤더로부터 인증을 받은 전문 엔지니어들의 차별화된 지원이 강점입니다.

1) 연간 계약

일반적인 유지보수 계약과 동일하며, RSC(rockPLACE Support Carepack)로 제품화 되어 있습니다. 세부적으로 정기점검 방식, 장애지원의 횟수, 지원시간에 따라 Basic, Standard, Premium 으로 구분됩니다.


< Linux : Red Hat >
구 분 지원 시간 On Site
지원 횟수
지원 내역
RSC-LB
(rockPLACE Support Carepack - Linux Basic)
9x5, 8hr
response
3 이메일, 전화, 원격지원, 현장 서비스
On Site Support (아래 지원내역에 준함)
- Installation & Startup Service Included
- Problem tracking/Emergency assistance
- Update, Patch 작업 지원
RSC-LS
(rockPLACE Support Carepack - Linux Standard)
24x7, 4hr
response
12 이메일, 전화, 원격지원, 현장 서비스
On Site Support (아래 지원내역에 준함)
- Installation & Startup Service Included
- 정기 방문 점검 : 지원 내역 관리
  Starndard : 분기 1회
  Premium : 월 1회
- Problem tracking/Emergency assistance
- Update, Patch 작업 지원
- 서비스, 시스템 환경, 네트워크 환경 설정 변경 지원
- 인수 시험, 성능 시험, 비상 복구 훈련 지원
- RHCE 엔지니어 배정
RSC-LP
(rockPLACE Support Carepack - Linux Premium)
24x7, 2hr
response
24


< WAS : Red Hat JBoss >
구 분 지원 시간 On Site
지원 횟수
지원 내역
RSC-JB
(rockPLACE Support Carepack - JBoss Basic)
9x5, 8hr
response
3 이메일, 전화, 원격지원, 현장 서비스
On Site Support (아래 지원내역에 준함)
- Installation & Startup Service Included
- Problem tracking/Emergency assistance
- Update, Patch 작업 지원
- 서비스, 시스템 환경, 네트워크 환경 설정 변경 지원
- 인수 시험, 성능 시험, 비상 복구 훈련 지원
- JBoss 엔지니어 배정 (JBoss336, JBoss261)
RSC-JS
(rockPLACE Support Carepack - JBoss Standard)
24x7, 4hr
response
10 이메일, 전화, 원격지원, 현장 서비스
On Site Support (아래 지원내역에 준함)
- Installation & Startup Service Included
- 정기 방문 점검 : 지원 내역 관리
  Starndard : 분기 1회
  Premium : 월 1회
- Problem tracking/Emergency assistance
- Update, Patch 작업 지원
- 서비스, 시스템 환경, 네트워크 환경 설정 변경 지원
- 인수 시험, 성능 시험, 비상 복구 훈련 지원
- Site 전담 JBoss 엔지니어 배정 (JBoss336, JBoss261)
RSC-JP
(rockPLACE Support Carepack - JBoss Premium)
24x7, 2hr
response
20


< DB : MySQL >
구 분 지원 시간 On Site
지원 횟수
지원 내역
RSC-DB
(rockPLACE Support Carepack - DB Basic)
9x5, 8hr
response
3 이메일, 전화, 원격지원, 현장 서비스
On Site Support (아래 지원내역에 준함)
- Installation & Startup Service Included (초기 1회)
- 환경 설정 및 구성 지원
- Problem tracking/Emergency assistance
- 서비스, 시스템 환경 변경 지원
RSC-DS
(rockPLACE Support Carepack - DB Standard)
24x7, 4hr
response
10 이메일, 전화, 원격지원, 현장 서비스
On Site Support (아래 지원내역에 준함)
- Installation & Startup Service Included
- 환경 설정 및 구성 지원(Replication 설정 포함)
- 정기 방문 점검 : 지원 내역 관리
  Starndard : 분기 1회
  Premium : 월 1회
- Problem tracking/Emergency assistance
- Update, Patch 작업 지원
- 서비스, 시스템 환경 변경 지원
- 인수 시험, 성능 시험, 비상 복구 훈련 지원
- Site 전담 DB 엔지니어 배정
- DBMS Engine, Query Tnnning 포함 : 년 2회 (Premium)
RSC-DP
(rockPLACE Support Carepack - DB Premium)
24x7, 2hr
response
20

2) 회당 계약

고객의 상황에 따라 1회 혹은 수회에 걸친 방문 지원으로 설치 및 설정, 장애 지원 등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 분 지원 시간 On Site
지원 횟수
지원 내역
RSC-C 4시간 1 On Site Support (아래 지원내역에 준함)
- Installation & Startup Service Included
- 환경 설정 및 구성 지원
- Problem tracking/Emergency assistance
- 서비스, 시스템 환경 변경 지원

3) 클러스터 구성

Implementation 개념으로 Red Hat Cluster Suite, Red Hat Global File System, LifeKeeper, MySQL Cluster 의 도입에 있어 제공하는 서비스로, RPS(rockPLACE Professional Service)로 제품화 되어 있습니다. 컨설팅 및 구성협의, 설치 및 설정, 테스트 및 운영교육의 단계가 제공됩니다.

구 분 지원 내역
RPS-CS 초기 구축 및 안정화 지원비용 (1회 Charge - 1 Set 단위)
운영 매뉴얼 제공 및 운영자 교육
Red Hat EX436 자격 엔지니어 배정
지원단계
  - 시스템, 운영환경, 운영목적 파악 및 구성 컨설팅 지원
  - 구성에 따른 Install & Setup, Test 검증
  - 담당자 검증 및 운영자 교육 지원
RPS-GFS
RPS-DBC 초기 구축 및 안정화 지원비용 (1회 Charge - 1 Set 단위)
운영 매뉴얼 제공 및 운영자 교육
지원단계
  - 시스템, 운영환경, 운영목적 파악 및 구성 컨설팅 지원
  - 구성에 따른 Install & Setup, Test 검증
  - 담당자 검증 및 운영자 교육 지원 훈련 지원